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도사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 활동 펼쳐 - - 독거어르신 가정에 청소 및 도배, 장판 교체 서비스 제공 -
  • 기사등록 2023-09-26 13:52: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순천시 도사동 복지기동대(대장 강성용)은 지난 22일 주거취약 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독거어르신 세대에 청소 및 도배, 장판을 교체하는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상자로 선정된 세대는 독거노인으로 당뇨합병증 때문에 시력이 좋지 않아 거동이 불편해 집안과 마당에 사용하지 않은 물건과 쓰레기가 방치되어 있고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피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날 도사동 복지기동대원은 집 안팎으로 쌓인 물건들을 청소했고 주방, 거실, 방 2곳에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는 등 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활동했다.


복지기동대원들은 오늘 봉사활동으로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언제든지 출동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김서하 도사동장은 “우리 동네에 어려움을 해결하는 복지기동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주변에 생활이 불편한 곳이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계시면 주민 여러분이 조금 더 관심을 두고 살펴봐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사동 복지기동대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신속하게 지원하는 봉사단체로 올해 취약계층 50세대에 주거환경개선 및 생활안정지원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8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