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한전KDN, 보호종료예정아동을 위한 기초법률교육 및 진로상담 지원 - 한전KDN, 광주 내 아동생활시설 보호종료예정아동 자립역량강화 교육 지원
  • 기사등록 2023-09-25 14:22: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배준열)와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광주광역시 내 아동생활시설에 거주중인 보호종료예정아동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기초법률교육 및 진로 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25일(월),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전KDN의 사회공헌기금으로 마련됐으며, 광주 영신원에서 생활 중인 보호종료예정아동 10명을 대상으로 기초법률교육을 제공하여 임대차, 근로계약 및 일상 생활 속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법률문제에 대한 대응 능력을 기르도록 돕는다. 더불어 법률 관련 진로에 대한 전문변호사의 일대일 멘토링을 지원하여 대상 아동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보호아동들의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한전KDN에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더 고민하고 역량 있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굿네이버스도 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신수행 한전KDN ESG경영처장은 “자립 전에 어려운 법률을 쉽게 접근하여 일상생황 분쟁 시 해결 능력이 증진되기를 바란다”라며, “또한 법률 진로 멘토링을 통해 아동들이 진로에 대한 막연함을 해소하고 주도적으로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국내복지사업 및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 사진 설명(사진제공=굿네이버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8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