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상상과 창의’ 정남진 어린이과학관 준공 - 자연과학 주제 ‘정남진 어린이과학관’ 준공식 개최 - 9월 26일부터 시범운영, 2024년부터 정식운영 돌입
  • 기사등록 2023-09-25 13:29: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 장흥군은 22일 자연과학을 주제로 한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준공식에는 김성 장흥군수왕윤채 장흥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석했다.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은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어린이과학체험관 확충지원사업 공모 신청에 선정되면서 추진되기 시작했다.

 

우드랜드 초입에 자리한 과학관 1층 호야의 숲 놀이터다람이의 꽃나무 숲이, 2층 반달이의 별빛 숲너피의 땅 속 동굴 등 4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동물캐릭터와 함께 하는 판타지한 스토리로 과학 생태학습 뿐 아니라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과학관을 구성했다.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자연과 하나되어 환경의 소중함과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은 물과학관천문과학관과 연계하여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교육장소로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은 9월 26일 화요일부터 개관하며 올해는 시범운영하고 2024년부터 정식 운영된다.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월요일, 11설날과 추석 당일은 휴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80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