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해경, 진도 복사초 해상 잠수사 2명 실종 현장 출동, 구조 - 해경함정 긴급출동, 해상수색 중 잠수사 발견.건강상태 이상 없어
  • 기사등록 2023-09-24 15:27: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해상에서 잠수작업 중이던 다이버 2명이 실종됐으나 해경이 신속히 수색 작업을 펼쳐 무사히 발견구조되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는 지난 23일 오후 6시 2분께 전남 진도군 복사초 해상에서 수중촬영 중이던 잠수사 2명이 실종됐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해경은 즉시 경비함정파출소 연안구조정서해해양특수구조대원을 현장으로 급파하고 민간해양구조선과 인근 항행 어선을 대상으로 구조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해수유동시스템을 통해 실종자 표류 예측 해점으로 경비함정(310B)이 전속 이동집중 수색한 결과 신고접수 23분 만인 오후 6 25분께 복사초 북서방 약 2.4㎞ 해상에서 실종 잠수사 2명을 발견했다.


표류상태로 구조를 기다리던 잠수사를 발견한 해경은 함께 수색작업을 진행한 보트(잠수사 이동에 동원된 보트)를 통해 잠수사 2명을 구조했으며 건강상태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에 따르면 당초 6명이 함께 입수해 작업을 마치고 4명이 먼저 출수한 이후 뒤늦게 출수하려던 2명이 너울에 밀려 실종되었으나 해경의 신속한 수색작업을 통해 무사히 발견구조되었다.


한편이날 오후 809분께 구조된 잠수사 등 6명을 태운 보트는 진도 수품항으로 안전하게 입항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8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