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전통시장 홍보대사 ‘꼰대희’ 위촉 - - 웃장, 아랫장 찾는 사람 더 많아질 듯 -
  • 기사등록 2023-09-18 18:33: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5일 전국적으로 유명한 웃장 국밥을 비롯한 전통시장 홍보를 위해 유명 유튜버‘꼰대희’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전통시장 홍보대사는‘순천 웃장’이 지난 5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23 K-관광마켓 10선에 선정된 데에 따른 것으로, 전통시장 홍보 유튜브 제작 등을 통해 전통시장을 홍보하게 된다.


이에 따라 시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웃장날에 맞춰 전통시장 분위기가 나는 웃장 골목골목과 국밥거리를 소재로 유튜브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했다.


뿐만아니라 주말에 열리는 아랫장 야시장을 비롯해 아랫장 특유의 독특한 맛집을 찾아 순천 전통시장의 멋과 맛을 더했다. 이번에 제작된 동영상은 유튜브‘꼰대희’채널을 통해 홍보한다.


꼰대희는 KBS 개그맨 출신 김대희 씨가 출연했던 개그 코너‘대화가 필요해’에서 유행시킨 ‘밥묵자’를 모티브로 한 ‘먹방’유튜브 채널로 구독자수가 110만에 이르는 유명 유튜브 인플루언서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를 통해 정원박람회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순천 전통시장의 인지도가 더 높아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역전시장 등도 K-관광마켓 10선에 응모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7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