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관광경제위원회, 내실 있는 현지 활동 펼쳐 - 전국체육대회와 문학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 노력 - 환경미화원 복지 향상에 노력
  • 기사등록 2023-09-15 09:08: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위원장 김관호)는 제384회 임시회 기간 중 12일과 13일 현지활동을 펼쳤다.

 

현지활동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와 ‘목포 2023 문학박람회’ 준비상황 점검과 이번 회기에 ‘목포시 제3회 추경 예산안’ 중 환경미화원 휴게시설 신축 및 개보수 예산 관련하여 추진 되었다.

 

12일에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관련 종목별 경기장 10곳을 방문하였다.

 

경기장 방문에는 전국체육대회 추진 주무부서인 전국체전추진단 체전시설팀장과 직원 그리고, 해당 경기장 관리 주무부서 직원들이 동행하였다.

 

먼저 ‘목포국제축구센터’와 ‘목포다목적체육관’, ‘목포하키구장’을 방문하여 시설물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을 지적하였다.

 

특히, ‘목포국제축구센터’는 지난 제381회 임시회 현지활동 기간에도 방문하여 전국체육대회 대비 시설정비가 시급함을 지적했고, 시설개선 예산도 추가로 투입된 상황이라, 전 층의 숙소와 화장실 그리고, 사우나실, 식당 시설을 장시간에 걸쳐 꼼꼼히 점검하였다.

 

오후에는 ‘목포종합경기장’, ‘반다비 체육센터’, ‘목포실내수영장’, ‘목포실내체육관’, ‘부주산 국제클라이밍센터’, ‘영산호 카누경기장을 방문하였다. 

 

위원들은 전체적으로 시설물에 대한 정비가 더 필요하다며 집행부를 강하게 질책하고, 얼마 남지 않은 전국체전 개막까지 미흡한 부분에 대한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13일 활동에서는 무안군 소재 ‘남부권 환경클린센터’를 방문하여 목포시 청소업무 종사자 휴게실 개선에 대한 적용 방안을 모색하였다.

 

평화광장에서는 해안데크, 공연장 시설상태 점검과 산책로 등의 청소 상태를 점검하고, 문학박람회 주 행사장에서는 9월 15일에 있을 개막식과 전체적인 행사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 했다.

 

김관호 위원장은 “10월 13일에 시작되는 전국체육대회를 기점으로 많은 행사들이 우리지역에서 개최 되어, 목포를 전국에 더욱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있다.”며, “전국체전을 비롯한 여러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외지분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목포시 관광경제위원회는 김관호위원장과 박효상부위원장을 비롯한 박창수의원, 정재훈의원, 고경욱의원, 최현주의원, 최유란의원 7인으로 구성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7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