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장참샘)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9월 9일에 광주광역시 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하여 커피 비누 만들기 및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친구들이 자원순환 대한 이해를 높이고, 커피찌꺼기를 사용하여 비누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친환경 비누를 만들면서 성취감을 높이고자 준비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자원을 순환하는 활동을 해보는 것이 흥미로웠고 친구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응답했으며, 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자원순환에 대하여 이해하면서 친구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매우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전문체험활동과 자기개발, 학습, 캠프 등을 통하여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관장 장참샘)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교과연계 부분에서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종합평가’에서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연계를 통한 창의적 프로그램 운영과 관리, 청소년의 모집과 참여도, 긴급돌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4~6학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기개발·신체단련·창의·나눔 등의 통합프로젝트 운영과 더불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지역과 함께 키워나가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062-654-4342)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6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