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5일 통계청 목포사무소에서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홍보관을 운영했다.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여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통계청 목포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고지혈증 검사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 홍보 ▲체성분·스트레스 측정 ▲우울증 검사 ▲ 이동 금연클리닉 등 건강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3040 세대는 흡연, 음주 등 타연령 대비 건강위험요인이 많아 심뇌혈관질환 조기발견 및 조기치료 등 적절한 관리가 필요해 집중홍보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이후에도 젊은 층이 많은 청계 농공단지 직장인을 대상으로 홍보관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를 위해 다중이용 장소에 현수막 및 전광판(6개소)을 송출하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만성질환의 이환율이 높은 어르신 334명을 대상으로 9개 읍·면을 순회하여 만성질환 예방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평소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수칙에 따라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르신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도 함께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6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