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웰빙냉장고』무더위 효자역할 톡톡 - “1인 1생수 나눔”생수기부 줄이어 성황리 마무리
  • 기사등록 2023-08-31 11:23: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용당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행호)는 2023년 전남사회혁신공모사업의 여름 테마인『용당1동 웰빙냉장고』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웰빙냉장고는 동목포 웰빙공원 정자(동초등학교 맞은편)와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1대씩 설치해, 폭염에 지친 주민들에게 5주간 생수를 무료로 제공했다.

 

사업 초반에는 하루 150병으로 시작했지만 자발적 생수 챌린지 동참으로 폭염에는 하루 500병까지 지원했다.

 

생수 챌린지는 용당1동 임종범 명예동장을 포함해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 위원회, 오명석 동부시장 상인회장, 25여명의 개인 후원 뿐만 아니라 신안군 자매결연지인 지도읍 김정 이장협의회장과 지도읍 김용범 주민자치위원장까지 동참헤 도․농 상생 교류도 활발히 진행했다.

 

또한 ‘1인 1생수 나눔’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 사후관리와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사업의 체감도를 확인하기도 했다.

 

김행호 위원장은 “사회혁신공모사업의 여름테마로 진행된 웰빙냉장고는 용당1동 주민들 뿐만 아니라 웰빙공원을 찾아 운동중인 시민, 학생들, 주변 어르신 등 다양한 대상자들에게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오아시스였다. 또한 생수채움 챌린지에 많은 분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어 정말 감사하다” 고 전했다.

 

김동선 용당1동장은  “매일 생수지기로 자원봉사를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를 드리며, 새로운 사업을 도전하고 실천함으로써 희망찬 목포만들기의 진정한 나눔운동의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6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