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클래식 공연 감상하며 예술적 감수성 높여요“
  • 기사등록 2023-08-25 17:14: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근 기자]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늘 25일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이하 꿈여울)들을 대상으로 인천광역시 지정 전문예술단체 아보비태챔버오케스트라(Arborvitae Chamber Orchestra)의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나는 클래식<알.쓸.신.클>’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아보비태챔버오케스트라의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에서 진행하는 신나는예술여행 사업에 소속된 공연으로, 신나는예술여행은 문화예술단체가 직접 찾아가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일곡청소년문화의집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신나는예술여행에 선정이 되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보비태챔버오케스트라의 <알.쓸.신.클>은 일반적인 클래식이 아닌 관객의 눈높이에 맞춰 청소년들과 공감하고 고민들을 함께 나누며 청소년들이 클래식을 감상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공연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자극한다.

 

공연을 감상한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클래식은 딱딱한 음악이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재밌고 어렵지 않아 좋았다”, “처음 보는 클래식 공연이라 설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 내 방과후활동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의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3학년은 10월부터 등록이 가능하다. 문의 사항 및 관련 내용은 일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ilgokycc.kr)에 방문하거나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62-575-091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57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제21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봄바람 따라 가족과 걷고 싶은 길, 벚꽃으로 물든 보성군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