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지방보훈청(청장 정홍식)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7일 적극행정 일환으로 청년 및 여성 제대군인 취업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온라인에 익숙한 청년들과 입사지원서를 처음 작성하는 제대군인들에게 더 쉽게 구직관련 서류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워크숍 내용은“Chat GPT를 이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의사소통방법”으로 이루어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제대군인은 자기소개서를 첨삭 받기 전 처음 입사지원서 작성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Chat GPT를 이용하여 많은 예시를 제공받아 볼 수 있어 편리했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김명주 센터장은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구직 희망 직무와 연령층에 따라 워크숍을 실시하여 각 대상에 적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제대군인에게 필요한 센터가 되겠다.“고 전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센터에서 실시하는 워크숍 참석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