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씨큐비스타, 사이버 보안솔루션 '패킷사이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 "공공 보안시장 본격 진출" - 기존 보안에 없는 모든 통신·파일기록 수집, 초고속 위협탐지 등 지원
  • 기사등록 2023-08-16 09:04:35
기사수정

씨큐비스타 제공[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씨큐비스타'가 자사의 차세대 네트워크 위협 헌팅(NDR) 플랫폼 '패킷사이버'를 에이스네트피아(김흥엽 대표)를 통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식별번호: 25018003)에 등록, 공공 보안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에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한 '패킷사이버'는 위협·악성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양방향 통신 기록과 파일기록을 실시간 수집해 제공하며, 고속 검색 지원, 악성코드와 네트워크 이상행위를 초고속 탐지하는 업계 최고수준의 강력한 NDR·FDR 기반 보안솔루션이다.

'패킷사이버'(PacketCYBER)는 기존 보안서비스에 없는 세가지 강점을 자랑한다. 내부 위협을 실시간 탐지해 즉각적인 대응을 지원하며, TLS 트래픽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공격 통로로 악용될 수 있는 구형 암호화 프로토콜을 사전에 탐지하고, 잠재 위협에 대해 사전 대응이 가능한게 특징이다.

심층 파일검사(DFI, Deep File Inspection)와 머신러닝(ML) 등을 활용한 실시간 파일 탐지 및 대응 기술(FDR, File Detection and Response)을 탑재해, 기존 보안 솔루션들이 놓치는 악성코드의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한다. FDR은 보안 최후 방어선으로 알려져 있는 첨단 기술로, 현재 미 국방부 공유 글로벌 네트워크인 JIE(Joint Information Environment)에서 사용중인 보안솔루션 중 하나로 손꼽힌다.

씨큐비스타는 '패킷사이버'에 첨단 위협헌팅 기술이 다수 포함돼 있고, 고급 보안인력이 아니어도 쉽고 편리하게 보안 유지보수가 가능한 보안플랫폼으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을 통해 관제센터나 공공분야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클라우드·상용소프트웨어 등 IT 신기술에 대한 공공 수요 확대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달청이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과 별개로 구축 및 운영하고 있는 정보기술(IT)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전덕조 씨큐비스타 대표는 "조달청을 통해 NDR·FDR 사이버 보안솔루션 '패킷사이버'를 공공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시장 확대를 위해 차세대 위협헌팅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여, 강력한 탐지능력과 편리한 관리기능으로 무장한 선도적인 네트워크 위협탐지 및 대응(NDR) 플랫폼을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5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