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숲 지도사, 전남 숲 교육 경진대회서 장려상 수상 - 최수진 지도사, 암 경험자 증상 완화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시연
  • 기사등록 2023-08-10 09:44: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2023년 전라남도 내 산림 교육 전문가의 역량 강화 및 숲 교육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숲 교육 경진대회」에서 완도 약산 해안치유의 숲 최수진 지도사가 산림치유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숲 교육 경진대회」는 지난 6산림치유 분야에 기획력창의성심미성 3개 영역에 대한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7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시연(현장심사를 진행했다.


최수진 지도사는 즐거움 up! 힐링 클래스라는 주제로 도입(눈으로 말해요), 전개(이심전심자연물 염색 손수건 만들기), 정리(손바닥 이름 쓰기 댄스 등등 총 120분의 프로그램을 시연했다.


박은재 완도군 산림휴양과장은 숲 경진대회 수상을 통해 약산 해안치유의 숲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프로그램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문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약산 해안치유의 숲에서는 가천대학교 메디컬센터와 협력 사업으로 암 경험자 증상 완화를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암 경험자 중 암 치료가 종료되었거나수면 장애가 있는 분들 중 산에서 가벼운 활동이 가능한 대상자를 중심으로 약산 해안치유의 숲에서 9월부터 10월까지 2달간 매주 수요일(10:00~12:00) 총 8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을 이미 가천대학교 암 통합 간호 연구팀에서 증명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군민은 8월 25일까지 완도 약산 해안치유의 숲(550-5538)으로 연락해 상담 후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우수한 지도사와 더불어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산림 복지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48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