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태풍 ’카눈’ 북상 대비 긴급 대책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23-08-08 16:09: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함평군은 8일 “북상하고 있는 제6호 태풍 ’카눈’이 오는 9일부터 한반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상익 함평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태풍 ’카눈’ 북상 대비 긴급 대책회의 장면

 이날 회의에서 함평군은 태풍에 따른 강풍 및 호우를 대비해 사전 안전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부서별 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피해 방지를 위한 선제적인 대응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아울러 이상익 군수는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곳을 최우선으로 점검하고 저지대 지역과 산사태 위험지역을 사전에 점검해 위험 상황 발생 시 주민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킬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것을 지시했다.


 이후 함평군은 태풍의 경로와 정보를 예의 주시하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전 부서 비상근무를 실시해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24시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할 방침이다.


 또한 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태풍 대비 상황을 공유하고 태풍 북상 시 긴밀하게 협력해 대처하기로 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가 최우선이다”며 “다가오는 태풍에 선제적 대응을 실시해 안전 및 인명사고 등 태풍 피해 예방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46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