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집중호우 장마 피해 이렇게 대비하자 - 여수소방서 여서119안전센터 소방장 정성균
  • 기사등록 2023-08-08 14:03:13
기사수정

7월 들어 집중호우가 연일 내리고 안타까운 인명, 재산 피해가 연속으로 발생했었다.


집중호우 및 장마 피해에 대해 알아보고, 미리 대비하여 피해를 방지해보도록 합시다.

 

다음은 호우, 장마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이다.

이를 반드시 숙지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여름철을 보내도록 하자.

 

첫째, 자주 물에 잠기는 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등의 위험한 곳은 피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며, 공사장 주변은 배수로 설치 축대와 담장은 사전 보수 한다.


둘째, 실내에서는 문과 창문을 닫고, 외출을 하지 않고 TV, 라디오, 인터넷 등을 통해 기상 상황을 확인하고, 생필품을 준비한다.


셋째,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은 급류에 휩쓸 릴 수 있으니 가까이 가지 않는다.


넷째, 산과 계곡의 등산객은 계곡이나 비탈면 가까이 가지 않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다.


다섯째, 공사자재가 넘어질 수 있으니 공사장 근처에 가까이 가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농촌에서는 논둑이나 물꼬의 점검을 위해 나가지 않는다.

 

위와 같이 국민 행동 요령을 잘 지키도록 하며, 사고 발생 시 관련 부서에 빠른 신고로 도움을 받아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46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