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부터 Z까지! 알려드립니다 임신·출산 어렵지 않아요 - 해남군, 행복 출산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
  • 기사등록 2023-08-03 10:59:50
  • 수정 2023-08-03 11:00: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이 8월부터 임신과 출산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창구를 운영한다.

 

초산 연령 상승과 고령 산모 비중 및 난임 인구 증가 등으로 출산율이 매년 낮아지고 있는 상황에서촘촘한 출산 정책 제도를 빠짐없이 지원하여 정책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원스톱 창구를 운영할 방침이다.

 

우선 저출산 극복을 위해 임신 계획 단계에 있는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비를 지원하는 사업 등 10개의 임신지원 사업과안전한 출산을 위한 첫 만남 이용권출산장려금 등 25개의 출산지원 사업을 추진40여 개의 사업에 401,2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지원하고 있다.

 

정부가 내년부터 난임시술비를 소득에 관계없이 지원하고임신을 준비하는 부부에게 건강검진비를 지원하는 대책을 발표했으나해남군은 이미 지난 2018년부터 저출산 극복을 위해 난임시술비 본인부담금 90%를 지원해왔고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비 26만원을 선제적으로 지원해왔다.

 

또한안전한 출산 환경 조성을 위해 2015년부터 분만 산부인과와 공공산후조리원을 운영하여 군민에게 이용료를 감면해주는 등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아빠 육아휴직장려금을 지원하는 등 가족 친화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해남군은 2024년에도 임신과 출산 관련 신규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할 예정이며임산부 데이터관리를 통해 서비스 지원 누락이 없도록 적극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명현관 군수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해남을 만들기 위해 타 지자체보다 선제적으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해 왔고앞으로도 정부 정책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임신과 출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따뜻한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 행복 출산 원스톱 지원센터는 해남군 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에 마련되어 있으며해남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4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