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정 완도 수산물, 베트남·라오스 시장 공략 가속도 - 완도군 해외시장개척단, 전복·해조류 등 수산물 판촉전 개최
  • 기사등록 2023-07-24 11:41: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완도군의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해외시장 개척 활동이 활발하다.


지난 7월 15일에는 베트남 하노이 소재 케이마켓 내에서 전라남도 상설 판매점 입점식과 완도군 해외시장 개척단의 수산 제품 판촉전을 개최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베트남 하노이에 전라남도 상설 판매장의 첫 입점 기념과 더불어 완도군 수산 제품이 판매장 대부분을 점유해 더욱 의미가 컸다고 전했다.


전남 상설 판매점 입점 업체는 총 10개 업체이며그중 판촉전 참가 업체는 6개 업체로 다시마전복수산영어조합법인, ()대한물산㈜바다명가완도다㈜해성인터내셔널㈜해청정이다.


판촉전은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조미김미역 면다시마 면냉동 전복전복죽전복 차우더건다시마전복 미역국 등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행사에 앞서 신우철 완도군수와 군 관계자들은 케이마켓 본사를 방문하여 고상구 K&K 글로벌 트레이딩 회장(4기 장보고한상 수상자)과의 면담을 통해 각 업체의 입점 제품 및 신메뉴를 소개하며 완도 수산물을 홍보하고 해외 판로 개척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완도군과 케이마켓은 지난 2020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해마다 베트남 케이마켓 완도 K-Food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7월 16일부터 17일까지는 라오스 비엔티안 소재 콕콕 메가마트에서 완도군 우수 수산물 판촉 행사가 진행됐다.


판촉 행사 참가 업체는 ㈜해청정완도세계로수산다시마전복수산영어조합법인, ()대한물산㈜바다명가완도다어업회사법인㈜해성인터내셔널 등으로 행사는 제품 홍보 부스 운영과 인풀루언서 연계 쿠킹 쇼 및 시연·시식 행사라이브 커머스, VIP 초청 만찬회 등으로 이뤄졌다.


라이브 커머스는 당일 배송 서비스와 연계해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쿠킹 쇼에는 신우철 완도군수오세영 코라오그룹 회장(5기 장보고한상 수상자), 김필성 코트라 비엔티안 무역관장 등이 자리를 빛냈으며신우철 군수는 전복과 해조류 등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설명하고 참가 업체와 함께 전복 해초 비빔밥과 전복 미역국 등을 현지인들에게 선보였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판촉전을 계기로 베트남과 라오스 수산물 시장에서 맛과 영양이 좋은 완도 수산물의 이미지를 굳힐 수 있었고 소비 촉진으로도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군 업체들이 꾸준히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제품 개발과 판촉 행사 개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37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제21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봄바람 따라 가족과 걷고 싶은 길, 벚꽃으로 물든 보성군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