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 이장, 부녀회장 대상 감염 질환 예방교육
  • 기사등록 2023-07-21 14:46: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일 고흥읍사무소에서 이장·부녀회장 80여 명을 대상으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수인성 감염병 예방교육(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여름철 자주 발생하는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은 날씨가 덥고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미생물 증식이 활발해지며 발생하는 것으로 세균, 바이러스, 원충에 오염된 물 또는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복통, 설사, 구토, 메스꺼움 같은 위장관계 증상이 주로 나타나는 질환이다.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손 씻기 등 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음식은 충분히 익히거나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어 먹는 등 안전하게 조리된 음식물을 섭취해야 한다. 


또한, 조리도구를 구분하여 사용하고, 설사 등의 증상이 있는 사람은 음식을 조리하지 않는 등 조리 위생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집단급식과 단체생활의 증가로 학교와 요양병원 등 시설에서의 집단발생이 증가될 수 있어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짐으로 자주 손을 씻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안전한 물과 음식을 섭취하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지역 내 발병 및 확산 차단을 위해 보건소에서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37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