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2023년 전라남도 아동학대 대응인력 유관기관 워크숍 개최 - 아동보호체계변화 방향성에 따른 아동학대 대응 기관별 협력 강화방안 모…
  • 기사등록 2023-07-18 12:38: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임광묵)은 전라남도 시·군 공무원, 경찰, 아동보호전문기관 종사자 등 총 11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전라남도 아동학대 대응인력 유관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0일(월), 밝혔다.

 

아동학대 대응인력 유관기관 워크숍은 아동학대 대응인력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아동보호에 대한 공적책임을 강화하고, 공공중심의 아동보호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워크숍은 오전 전라남도 유미자 여성가족정책관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순천시청과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의 아동학대 조사 및 사례관리 협력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강화를 위한 대응인력 협력 강화방안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아동권리보장원 아동학대예방본부 류경희 본부장의 아동보호체계변화에 따른 아동학대 대응 기관별 역할 강화방안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전라남도 유미자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워크숍은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에 대해 공공과 민간의 연계방안을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아동학대 대응인력의 상호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통해 아동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설치되었으며, 동법 제 46조에 의거하여 전라남도 목포시, 무안군, 영암군, 신안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3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