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핵심 사업과 4차 산업 연계 추진 속도 낸다! - 조병완 한양대 명예 교수 아이디어 컨설팅 진행
  • 기사등록 2023-07-06 09:44: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완도군(군수 신우철)은 7월 4일 군청 상황실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군정과 연계한 아이디어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드론가상현실(VR) 등을 발 빠르게 군 역점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자문을 받고자 조병완 한양대 명예 교수(前 한양대 건설화경공학과 교수)를 초청해 진행했다.


컨설팅은 빅데이터 기반 해양치유 데이터 플랫폼 구축해조류 바이오 스마트 팩토리 구축수산업 디지털 혁신 구축빅데이터 기반 기후 변화 분석을 통한 정책 수립 등 10건의 사업에 대해 4차 산업 기술 연계 방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질의응답 시간으로 이뤄졌다.


군은 4차 산업 혁명 학습 동아리 운영과 각 부서별 TF 팀을 구성‧운영하여 해양치유해양바이오수산 등 주요 사업에 4차 산업 관련 기술을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신우철 군수는 시대 변화에 맞춰 해양치유 등 군 역점 사업을 4차 산업 기술과 연계하여 추진하고 공직자들이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드론을 이용한 적조 예찰빅데이터를 이용한 관광 트렌드 분석메타버스와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스마트팜 등 사업 곳곳에 4차 산업 핵심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바다 환경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수산 양식의 생산량을 확대하기 위한 스마트 빌리지 공모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봄바람 따라 가족과 걷고 싶은 길, 벚꽃으로 물든 보성군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부처님오신날 기념 점등식 개최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