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도기자협회' 창립 3주년 기념식 성료
  • 기사등록 2023-06-30 20:19:41
기사수정

특권과 반칙없는 정직한 언론'을 기치고 창립한 남도기자협회(회장 오문수)가 창립 3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30일 오전 광주광역시 상무지구 현대아미스 건물 4층에 새로 마련한 사무실에서 협회회원과 독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자축했다.

 

기념식은 최근 어려운 지역의 경제여건 등을 감안해 화환이나 화분 등을 사양한 채 조촐하게 치러졌다.   


협회는 대신 광주전남지역의 주요 출입처와 기관 단체의 홍보 담당에게 '남도기자협회 창립 3주년에 즈음하여'라는 안내문을 보내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는 협회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기념식에 앞서 회원들은 운영위원회를 열어 새로운 시대에 맞는 언론관을 기본으로 하는 정관 수정에 대한 논의의 장을 열었다. 


특히 협회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나 언론인으로서 신뢰를 저버리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제명 등 단호한 조치로 대응키로 했다. 


오문수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역의 어려움을 대변하는 남도기자협회가 될 수 있도록 회원 모두가 노력하자"며 “다양성 시대에 회원사 간 소통과 발 빠른 뉴스로 더욱 앞서가는 협회가 되자"고 말했다.


한편 남도기자협회는 호남뉴스, 호남도민일보, 컨슈머타임스, 시사토픽, 천지일보, 미디어이슈, 호남in뉴스, 전남인터넷신문, 지방자치일보 등 9개 회원사로 구성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