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29~30일 집중호우 대비 긴급점검회의 - 명현관 군수 “인명보호 최우선 사전점검에 철저 기할 것” 현장점검 지시
  • 기사등록 2023-06-29 15:23: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은 집중호우에 대비해 29일 명현관 군수와 전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공사장 주변 지반 침하 균열 위험지역 관리 ▲주요 관광지와 비닐하우스 축사 등 각종 시설물 사전 안전점검 ▲급경사지 침수우려 산사태위험 지역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 강화 ▲하수도 정비배수펌프장 등 각종 수리시설 점검 ▲비상연락망 및 근무조 편성 등을 점검했다또한 집중호우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실과소장과 읍면장 합동으로 읍면 현장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해남군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호우특보에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단계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 재난안전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재난 마을방송과 긴급 재난문자 발송을 통한 주민 홍보 강화기상특보에 따른 응급복구 활동을 위해 비상상황 대비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29~30일 정체전선이 중부지방부터 남하하면서 전국 대부분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고 전라권은 100~200㎜ 많은 곳은 250㎜ 이상 내릴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주민의 인명 보호를 최우선으로 앞으로의 기상 상황을 잘 살피고 관련 부서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피해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에 철저히 해달라고 지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함평군, 제25회 모악산 꽃무릇축제 준비에 총력
  •  기사 이미지 보성군 국제라이온스협회 벌교 매일시장에서 생수, 부채 나눔 봉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16회 보성전어축제, 전어 잡으러 율포 바다로 풍덩!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