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국립청소년우주센터(원장 박형호, 이하 우주센터)는 인구감소지역 내 진로 멘토링 지원을 통한 청소년 역량향상과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가치 실현을 위해 2023년 인구감소지역 청소년 진로멘토링 프로젝트인 ‘씨드스쿨’(이하 씨드스쿨) 1회기를 성공리에 마쳤다.
지난 6월 10일 시작한 우주센터의 이번 씨드스쿨 프로젝트는 인구감소지역(전남 고흥군)내 고흥고와 녹동고를 연계해 청소년과 우주센터 지도자와의 진로멘토링 운영, 청소년 관점에서 우주과학 관련 프로그램을 신규로 개발, 청소년이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을 또래 청소년에게 제공하는 과정으로 구성 26일 1회기를 마쳤다.
먼저, 우주센터 지도자 멘토와의 대면 진로상담을 제공하고, 시·공간 제약 없는 멘토링 지원을 위해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통해 지속적인 멘토링 과정이 진행 된다.
또한 청소년이 담당 멘토와 청소년이 관심 있는 우주과학 분야 사전조사를 통해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우주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활동에 또래지도자로 함께 참여 할 예정이다.
씨드스쿨은 지난 6월 10일 1회기를 시작으로 11월 까지 총 6회기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국립청소년우주센터 박형호 원장은 이번 ‘씨드스쿨’ 프로젝트를 통해 “인구감소지역 청소년의 진로 개발 및 역량 향상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기대하는 한편, 앞으로도 우주센터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 역량 향상 지원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