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지난 26일 Wee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과 행정실장 등 관리자(80명)를 대상으로 청렴·부패 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초빙강사인 박성철(미래성장교육연구소) 대표)는 교육은 ▲청렴과 도덕성 의미 ▲청렴[반부패] 관련 법규 등 ▲청탁금지법의 이해▲음주운전 예방 및 근절 ▲공공분야 갑질 근절 ▲고위공직자 청렴 의식 향상▲이해충돌방지법 등을 사례 중심으로 관리자의 이해를 극대화 하였다.
이는 최근에 사회적 이슈가 되는 갑질과 관련 “법령·조례·지침 등을 위반하거나 지위·권한을 남용하는 지시,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지시 등은 부당한 업무 지시로 판단될 수 있다”며 “내부 갑질 문화를 근절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관리자들이 솔선수범하여 앞장설 수 있는 촉매제 역활”을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사례 중심으로 쉽게 설명해 주셔서 ‘갑질’문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실시 계획’에 대한 안내를 통해서 이해도를 높이고 청렴한 전남교육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