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25 전쟁 제73주년 기념행사, 하니움 만연 홀에서 개최 - 참전 영웅들의 위대한 헌신을 영원히 가슴에 새기다.
  • 기사등록 2023-06-26 13:03: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화순군(구복규)은 25일 오전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만연 홀에서 6.25 전쟁 제7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6.25 참전 유공자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하여 6.25 참전 유공자와 유족, 기관사회단체장, 보훈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다.

 

행사순서는 식전 행사, 참전국 소개, 국민의례, 영웅의 제복과 기장 수여, 모범참전용사 표창, 기념사, 6.25 노래 제창 및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정전 70주년을 맞아 새로 지급한‘영웅의 제복’을 구복규 화순군수가 직접 입혀주는 시간을 가져 참전용사에 대한 사회적 존경심과 예우를 확인할 수 있는 감동의 자리가 되었다.

 

김중환 6.25 참전 유공자회 화순군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이제 우리 6.25 참전유공자들은 평균연령 92세의 노병이 되었다.”라며, “우리 후손들에게 숭고한 6.25정신을 물려주는 것이 우리의 마지막 사명으로 알고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이어진 기념사에서 구복규 화순군수는 6.25 전쟁 참전유공자와 유족들을 위로하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참전용사의 위대한 헌신에 존경심을 갖는 것”이라며 “앞으로 화순군은 6.25 참전 용사 여러분과 유가족 여러분의 명예를 지키고 예우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화순군은 올 한해 참전유공자 수당을 인상하고 참전유공자 유족 수당을 신설하는 등 참전유공자와 유족들의 예우를 위해 지원을 강화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