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 해양치유, 2023 K-농산어촌 한마당서 돋보여 - 군 자체 개발 팩, 앰플, 입욕제 등 테라피 제품 눈길 끌어
  • 기사등록 2023-06-13 09:17: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완도군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K농산어촌 한마당에 참가해 오는 9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완도해양치유센터와 해양치유산업을 홍보했다.


‘K-농산어촌 한마당은 저출산과 초고령화청년 유출 등의 위기로 지방 소멸이 거론되고 있는 농산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자체와 기업 등이 참여해 다양한 정책 콘텐츠를 발굴하는 전시 박람회이다.


올해는 160개의 전시 부스가 운영되었으며군은 해양치유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해양수산부태안군과 함께 공동관을 운영했다.


특히 완도군은 군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완도 해양치유센터에서 사용될 해양치유 테라피 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테라피 제품은 피부 미용과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는 머드팩과 피부 컨디션 회복과 보습에 효과가 있는 식물체 연화 기술을 활용한 해조류 고농축 앰플긴장 완화 및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입욕제피부 영양 및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 스크럽 등이다.


한 관람객은 바다에서 나는 자원으로 만들었다고 하니 제품에 관심이 가고 해양치유를 꼭 한번 체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안환옥 해양치유담당관은 완도 해양치유 브랜드 강화와 홍보 등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였고 오는 9월 핵심 시설인 해양치유센터 개관을 앞두고 있는 만큼 완도 해양치유산업이 활기를 띨 수 있도록 해양치유산업 추진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완도군은 2017년 해양치유산업 선도 지자체로 선정된 이후 해양기후치유센터와 해양문화치유센터해양치유공원 등 각종 공공시설 건립하여 운영 중이며오는 9월에는 해양치유센터와 함께 모든 치유시설을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다.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해수와 갯벌해조류 등 해양치유 자원을 활용한 딸라소풀명상 풀해조류 거품·머드 테라피실해수 미스트실 등 16개의 치유 요법 시설이 운영된다.


한편 부대 행사로 치러진 ‘K-농산어촌 한마당 대상에서는 해양치유담당관 해양치유시설 김광호 팀장이 해양치유 부문에서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5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