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전남지방병무청, 동원훈련 중간집결지 현장 점검 - 6월부터 김대중컨벤션 센터 제1야외주차장으로 변경
  • 기사등록 2023-06-07 18:48: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6월부터 광주지역 병력동원훈련소집 중간집결지(수송버스 탑승장소)가 변경됨에 따라 새로운 중간집결지인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야외주차장 현장을 방문하였다.   


그동안 병력동원훈련 수송버스 탑승 장소로 북구 임동공영주차장과 광산구 하나로마트 주변지를 중간집결지로 이용하였지만, 대중교통 이용 불편 및 도로변 교통사고 위험이 있어 장소 변경이 필요했다. 


이에 중간집결지까지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다수의 대형버스를 수용할 수 있는 주·정차 공간을 모색한 결과, 모든 조건을 만족할 수 있을 만한 장소로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야외주차장을 선정하였다.    


현장을 찾은 김용무 청장은 수송버스 차량 수용능력, 회차공간 확보, 대중교통 이용 용이성 등 병력동원훈련 중간집결지의 적합성을 재점검하였다. 


또한 병역이행에 최선을 다하는 예비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수송업체 관계자들에게 국가유사시를 대비한 평시 병력수송임을 강조하고 차량정비 철저, 방역절차 준수 등 안전수송에 대해 거듭 당부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병역을 성실히 이행하는 사람이 존경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예비군 편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동원훈련 안전수송에 철저를 기해 완벽한 병력동원태세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3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