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 수산물, 라오스 시장 공략 잰걸음 - 한국 수산 식품 불모지 라오스서 완도 수산물 우수성 알려
  • 기사등록 2023-06-02 10:24: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완도군은 6월 2일부터 4일까지 ()남도농수산식품수출협회 소속 관내 수출 업체와 함께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수산물 판촉 행사를 개최한다.


판촉전은 라오스 수도인 비엔티안에 소재한 콕콕 메가마트에서 진행되며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 갖는 행사이다.


행사에는 완도다영어조합법인과 ()완도세계로수산㈜해청정다시마전복수산해성인터내셔널 등 5개 업체가 참가해 해조 국수전복 차우더광어죽전복 절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완도 수산물을 이용한 요리 방법을 소개하고 시식회를 열어 소비자들에게 완도 수산물의 맛과 효능 등을 알릴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7월에 추가로 판촉 행사를 진행하여 라오스에서 수산물 소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겠다면서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더 많은 해외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오스의 대형 유통 체인에 완도 수산물을 입점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해 11월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이후 군과 기업의 꾸준한 노력으로 얻은 결실이다.


지난 2월 열린 첫 번째 판촉 행사에서는 전복 차우더와 해조 국수전복 절편해초 비빔밥김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라오스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봄바람 따라 가족과 걷고 싶은 길, 벚꽃으로 물든 보성군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부처님오신날 기념 점등식 개최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