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다가오는 여름휴가 안전하게 준비하기 - 여수소방서 여서119안전센터 소방사 김상헌
  • 기사등록 2023-06-02 08:13:02
기사수정

꽃잎처럼 떨어지는 봄비가 지나가면 곧 매미 우는 소리가 들리는 무더운 여름날이 찾아온다.

 

 화창하고 뜨거운 여름날에 많은 여행객들이 바다나 계곡으로 휴가를 즐기러 갈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이다.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하는 휴가를 즐겁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기고 싶을 것이다. 그렇기 위해서는 사고 예방을 준비해야 한다.

 

 여름철 안전하게 휴가를 즐기기 위한 안전수칙 몇 가지를 전해드리려고 한다.

 

 첫째, 계곡이나 바다에 놀러가서 물놀이를 할 때는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물놀이를 즐기길 바란다.

 

 둘째, 산이나 바다에서는 다치기가 쉬우니 비상약을 구비해두는 것이 좋다.

 

 셋째, 물놀이 중 비가 온다면 신속하게 나와서 안전한 곳으로 피해야 한다.

       여름철 소나기는 강수량이 많을뿐더러 급격하게 수위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넷째, 햇빛이 강하여 자외선 차단에 주의한다.

       피부에 화상을 입거나 더위를 먹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사고란 사소한 부주의에서 시작이 된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즐기는 여름휴가, 간단한 준비와 주의로 사고를 예방하고 즐겁고 좋은 시간만 보냈으면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0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제21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봄바람 따라 가족과 걷고 싶은 길, 벚꽃으로 물든 보성군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