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보건소, ‘담배연기 없는 청정고흥’ 함께 만들어요! -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
  • 기사등록 2023-06-01 13:54: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지난 5월 31일‘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라는 주제로 흡연예방 문화 조성과 금연 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고흥전통시장에서 금연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사진/고흥군 제공)

매년 5월 31일은 ‘세계 금연의 날’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이며, 전 세계적으로 금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고흥군은 지난 5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금연 홍보 주간으로 지정하고 금연의 중요성과 건강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흡연예방 교육 모형 전시 ▲가두 및 어린이집 릴레이 캠페인 ▲ 온·오프라인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금연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유아 및 초·중·고 학생 2천3백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흡연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아동과 청소년 대상 금연교실 운영 광경(사진/강계주 자료)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금연에 참여해 흡연율 감소와 금연 환경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보건소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금연 희망자 대상으로 금연 상담, 금연보조제, 행동강화 물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