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일제 점검 나서 -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
  • 기사등록 2023-05-25 10:48: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완도군은 여름철 자연재해 발생 시 신속하고 유기적인 상황 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를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으로 정했다.


이에 군은 자연 재난 관리 T/F팀을 구성하였으며급경사지와 상습 침수 구역산사태 취약지역 등 재해 취약 요소 및 인명피해 발생 예상 구역을 사전에 파악하여 대비하고자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긴급 상황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될 수 있도록 국민 행동 요령 등을 군민에게 송출할 수 있는 예·경보 시스템 작동 상태도 미리 점검했다.


한편 군은 재해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풍수해단체보험 가입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개별 가입을 원하는 군민은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가입 동의서를 작성하거나풍수해보험 판매 민간 보험사(DB손해보험현대해상화재보험삼성화재해상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한화손해보험)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이용신 안전총괄과장은 최근 이상 기온으로 인해 태풍 및 집중호우 등 풍수해 피해가 점차 늘고 있다며유관기관과 협업하여 풍수해로부터 안전한 완도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0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