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위촉 … 역량강화교육 실시 -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방지하는 건강 파수꾼 역할
  • 기사등록 2023-05-17 13:33: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게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6일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173명을 위촉하고 감염병 예방과 신속대응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박준희 보건소장(왼쪽)이 질병모니터요원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이하사진/고흥군 제공)

박준희 보건소장은 모니터요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각종 감염병 발생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감염병의 확산을 방지하는 지역의 건강 파수꾼으로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내 의료기관, 약국, 초·중·고 보건교사, 사회복지시설과 마을 이장 등으로 구성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은 지역사회에서 감염병 예방관리 요령을 홍보하고, 감염병 의심환자가 발생하면 즉시 보건기관에 통보함으로써 감염병의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임무를 수행한다.

질병모니터요원 역할 안내 교육 광경

이번 교육은 법정 감염병의 신고방법과 발생현황, 유의해야 할 수인성질환,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감염병의 특성 및 감염병 예방 기본수칙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내에서 2인 이상 집단설사 환자 등 이상 징후가 나타나면 인적사항, 증상, 섭취 음식물 등을 파악해 즉시 관할 보건기관에 신고할 것을 당부하며 현장에서의 신속한 대응을 해 줄 것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조기 파악과 신속한 신고가 핵심이며, 최일선에 있는 질병정보모니터 요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주기적인 교육과 신속한 정보 교류를 통해 건강한 고흥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0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