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온와이어 제공[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그룹 B.A.P에서 솔로로 홀로선 문종업이 최근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깜짝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가수 문종업은 서바이벌 프로그램 피크타임에 도전해 방송 내내 개인투표 1위 자리를 지켰으며, 개인 참가자들과 함께 팀24시를 구성해 리더로서 팀순위 최종 3위를 차지했다. 문종업의 팬들은 지하철, 백화점, 전국 올리브영 패널광고, 옥외광고를 진행, 문종업을 응원했다.
지난 14일에는 심재원 안무가가 KPOP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글로벌하게 진행하는 Keens by ed의 KPOP STAR ACADEMY 온라인 클래스 kpop star 아티스트로 초대받아 피크타임에서 팀24시로 최종 3위를 차지한 ‘디스 댓 쉬(This That Shhh)(Prod. 박재범)’의 안무를 직접 알려주며 댄스수업을 진행해 수많은 글로벌팬들의 참가신청 속에 환호를 받았다.
뉴스온와이어 제공피크타임에서 문종업의 C 연합 댄스 유닛은 크리스토퍼의 'Bad'를 선곡해 치명적이고 섹시한 무대를 선보였고, 이는 '피크타임' 공식 유튜브 채널 내에서 가장 높은 단일 영상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원작자인 크리스토퍼가 댓글을 달며 화제가 되었다.
또한, 지난 3일 오후 'Bad' 무대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가 300만 뷰를 돌파하며, 앞서 공약으로 내걸었던 댄스 버스킹을 하기도 했다.
문종업은 “생각하는 대로 되는 일이 많이 없었다. 그래서 스스로 내 가치를 높여야겠다고 다짐했다”고 평소 소신을 밝혔다.
가수 문종업은 B.A.P가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해체된 이후 방송에서 잘 볼 수 없어 수많은 글로벌 팬들의 기다림을 양산하더니 피크타임이라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깜짝 등장한 이후 활발하게 다양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