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환경농업 전국 1위 해남군,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 개최 - 1만여명 규모 최대 친환경농업인대회, 9월 중 우슬경기장 예정
  • 기사등록 2023-05-08 14:39: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이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 개최지로 최종 선정되었다.


()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전남친환경농업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는 1만여명의 전국 친환경농업인이 참가하는 최대규모 농업인 대회이다.


지속가능한 농업발전을 위한 친환경농업의 확산과 실천 의지를 모으고 저탄소·환경친화적 산업 구조 전환의 비전을 모색하는 자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20239월 중 이틀에 걸쳐 해남군 우슬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해남군은 개최지 공모를 통해 대회 추진 설명회와 현장 실사를 위한 시설물 정비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개최지 선정위원회의 현지 평가에서 대회 추진 준비성, 1만명 이상 수용가능한 시설 확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해남군은 전국 최대 규모 친환경 농산물 인증 면적 4,474ha를 보유한 최대 농업군으로지난해 전라남도 농정업무 종합평가 대상과 친환경농업 업무평가 최우수상을 차지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전국 대회를 통해 전국 친환경농업인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협력해 대회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9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