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미용업소 위생·서비스 개선 교육 실시 - 미용업 영업주 120여 명 대상 공중위생관리법·소양교육 추진
  • 기사등록 2023-05-05 10:30: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3일 고흥군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관내 미용업 영업주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미용업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모범 미용업소에 표창패를 수여했다. 

공영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교육은 미용업 영업자의 자율적인 위생관리 능력을 함양하고 청결하고 친절한 미용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용업 위생교육으로 매년 3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이다.


이날 최남규 관광정책실장의 공중위생관리법에 대한 교육과 대한미용업중앙회 전남동부지회의 영업자 소양교육이 진행됐으며, 친절한 서비스와 미용업소 운영에 모범적인 영업주 3명에 대한 표창패를 수여했다. 


최남규 관광정책실장의 교육 광경 공영민 군수는 “평소 어깨동무봉사단을 비롯해 소록도, 노인복지시설, 군부대 미용봉사에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달해주시는 미용사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실천과 위생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로 ‘희망찬 고흥 만들기’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표창을 수상한 업주는“공중위생관리법을 포함해 영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준수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해줘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이번 모범업소로 표창패를 수상해 미용업 종사자로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 더욱 친절하고 위생적인 미용서비스로 군민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9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