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지방보훈청(청장 정홍식)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월 4일 상무학원에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에 대한 전문위탁교육「예비전력 업무담당자과정」개강식을 가졌다.
예비전력관리 업무담당자는 예비군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예비전력관리 군무원 및 직장예비군 지휘관을 말한다. 예비전력관리 업무담당자 선발 규칙에 의해 응시 가능 병과와 계급이 제시되어 있으며, 전역 후 3년 이내인 사람만 응시 할 수 있다.
이번에 개강하는 과정은 2023년 하반기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5월 4일부터 7월 27일까지 예비군법, 병역법, 예비군 훈령, 통합방위법 등의 강의와 모의고사로 진행된다.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위탁교육 협약을 맺은 상무학원은 예비전력관리 업무담당자를 다수 배출한 학원으로 전국에서도 유명하다.
상무학원 김도형 원장은“합격하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시험에 단기 합격이 충분히 가능하다고”전하면서, 수강생이 합격할 때까지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능력개발 교육, 사이버연수원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국비로 실시하고 있다.
교육지원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9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