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종욱 조달청장, 정부조달콜센터 현장 방문 - 근로자의 날, 조달현장 최일선의 감정근로자를 이해하고자 현장으로
  • 기사등록 2023-05-01 10:13: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종욱 조달청장이 정부조달콜센터 현장 방문하여 상담사와 소통했다.

 

이 청장은 1일 정부조달콜센터를 방문해 조달현장 최일선의 콜센터 상담사들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여 고객 상담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근로자의 날을 맞아 감정근로자인 콜센터 상담사들을 직접 만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보기 위해 진행됐다.

 

정부조달콜센터는 입찰, 계약, 쇼핑몰 등 나라장터 시스템 이용방법 위주로 6만여 개 수요기관과 54만여 개 조달업체를 대상으로 연간 120만 건을 상담하고 있다.

 

83명의 상담사가 하루 평균 5천여건씩, 1인당 1일 평균 100여콜(약 5시간)을 응대하며 고객에게 조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조달청은 어렵고 복잡한 조달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상담사들의 권리와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콜센터 근무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10명 내외의 상담사끼리 공감·검증하는 소집단형 교육체계인 ‘e-편한 스터디(Study)’, 조달교육원 전문강사가 직강하는 ‘탄탄교육’, 업무부서와의 수시 소통체계인 ‘통통(通通) 플러스 회의’ 등을 통해 상담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분기별 우수직원 휴식시간 부여, 퇴직률 제로 실현을 위한 신규직원 밀착케어 등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상담사에게 보다 나은 근무조건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현장에서 상담사들이 고객들의 작은 목소리 조차 열정을 다해 상담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면서 “앞으로도 근무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상담사들이 긍지를 갖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상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9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i>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