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역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5월 24일까지 ‘지역예술인 작품구입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분야는 한국화, 서양화, 드로잉, 판화, 서예, 사진, 조각, 공예, 설치 등 9개 부문이다.
응모 자격은 공고일 24일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으로 ▲개인전 2회 이상의 개최 실적 ▲기획전 또는 그룹전 3회 이상 출품 경력 ▲최근 3년 이내 전국 규모 미술 공모전에서 3회 이상 입상 등 하나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응모 방법은 오는 5월 24일까지 시 문화유산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문화유산과(☎061-659-579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작품 구입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코자 전문 심의위원회와 감정평가위원회를 구성, 위원회를 통해 작품을 선정하고 구입가격을 결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을 구입해 예술인들의 자긍심과 창작의욕을 고취하기 위함”이라며 “구입한 작품들은 여수시 지역 미술사 연구에도 활용해 시립미술관 건립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9244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