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정남진에서 중강진까지” 통일기원 행사 열어 - 평화통일 퍼레이드 나선 70여대 오토바이 눈길 - 김성 군수 “장흥은 한반도 통일 시작의 땅, 평화통일 훈풍 일 것”
  • 기사등록 2023-04-22 18:12: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감상봉 기자]장흥군이 정전 70주년을 기념해 통일기원 행사를 열었다.

 

정남진에서 중강진까지란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2일 장흥군 탐진강변과 정남진 전망대에서 펼쳐졌다.

 

군은 정전 70년을 맞아 통일 시작의 땅정남진 장흥에서 하나된 대한민국을 기대하는 국민들의 염원을 담아 통일기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23일 열리는 17회 정남진장흥 전국 마라톤 대회의 성공개최도 함께 응원했다.

 

탐진강변에서 풍물놀이로 문을 연 행사는 평화 비둘기 풍선 날리기박 터트리기 등 통일기원 퍼포먼스로 이어졌다.

 

이날은 통일기원 퍼레이드에 나선 70여대의 오토바이 행렬이 눈길을 끌었다.

 

오토바이 퍼레이드단은 안전한 도로운행을 고려해 소그룹으로 나누어 탐진강변에서 정남진전망대를 왕복했다.

 

장흥군은 바이크 라이딩 속도를 60km/h로 제한하고 안전거리 확보소음 규정 준수 등을 통해 안전하게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정남진 전망대 광장에 집결한 300여명의 참석자들은 통일기원 팻말과 한반도기를 흔들며 평화통일의 의지를 다졌다.

 

장흥 어랑어랑예술단 어린이 합창단은 우리의 소원은 통일’ 제창을 이끌며 이날 통일기원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남진 장흥은 한반도 통일 시작을 땅이라며, “국토 최남단에서 시작되는 평화통일의 훈풍이 가장 추운 지역인 중강진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8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