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기자] 장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최상복, 이애경)와 고령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박성식, 김귀순)가 영호남 우호 친선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장성소방서와 고령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올해 최초, 자매결연을 맺어 장성소방서를 시작, 격년제로 서로의 지역을 방문,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고, 의용소방대원 수범사례 전파 및 선진소방기술을 교환하는 등 유대를 돈독히 다지기로 하였다.
이번 우호교류 행사는 이남철 고령군수, 김명국 군의회의장, 노성환 경상북도의원, 고령군의회 부의장과 군의원, 이재은 소방서장을 비롯한 장성군 의용소방대 25개, 고령군 10개대 의용소방대장단 등 1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주요내용으로는 ▲ 장성군 의용소방대 → 고령군 교육발전기금 전달식 ▲ 자매결연(MOU) 협약 체결 ▲ 지역특산품 상호교환 ▲ 고령 대가야 지역문화를 탐방하는 등 친선을 도모하였다.
문삼호 장성소방서장은“앞으로 두 지역 간의 뜻깊은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재난 발생 시 도움의 손길을 나누는 등 상호 공조체계를 구축하여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봉사조직으로 영호남 화합을 이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8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