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순천소방서(서장 박상진)는 ‘제22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를 오는 6월 9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국내 안전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안전문화 정착과 소방정책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과 단체, 개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공모 부문은 ▲우수기업상 6개 분야(서비스, 공공서비스, 에너지, 제조, 운수ㆍ창고ㆍ통신, 건설) ▲공로상 3개 분야(개인, 단체, 우수제품) ▲콘텐츠 공모상 2개 분야(동영상, 웹툰)다.
우수기업상 공모 자격은 최근 3년간 소방방재 관련 피해 사실이 없고 산업재해율이 같은 업종 평균치 이하면서 안전관리가 우수해야 한다.
공로상은 소방안전용품이나 안전장치 등의 개발ㆍ보급에 우수한 실적이 있는 기업 또는 안전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개인ㆍ단체가 대상이다.
콘텐츠 공모상은 안전사고 예방과 소방정책에 관한 내용을 동영상(UCC)이나 웹툰으로 제작해 접수하면 된다. 3인 이내 단체 또는 개인이 참여할 수 있다.
신청하고자 하는 관계인(소유자, 관리자, 점유자)은 소방청 또는 한국안전인증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순천소방서 예방홍보팀(061-750-0867, bona119@korea.kr)으로 이메일이나 방문, 우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