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녹동항 전남 최초 야간 상설 드론쇼 개설 운영 - 5월~11월, 매주 토요일 1회(저녁 9시) 500대 드론쇼 공연
  • 기사등록 2023-04-14 15:08: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전남 최초로 녹동항과 소록대교 야경을 배경삼아 야간 상설 볼거리 관광 특화개발 상품의 일환으로 500대 규모의 ‘녹동항 드론쇼’를 운영 한다.  

드론쇼 운영 광경 자료사진(이하사진/유자석류축제 시)

고흥 녹동항 드론쇼는 오는 5월부터 7개월간 녹동 바다정원 주무대에서 매주 토요일 저녁, 지역단체 재능기부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저녁 9시부터 10분간 드론 500대 규모의 화려한 군집 드론쇼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녹동항 드론쇼는 혁신적인 군집 비행기술과 예술적 감각이 더해진 최신 드론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이 맡아 진행함으로써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군집 비행의 묘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은 기존 드론쇼 공연과 차별화된 다양한 연출효과를 활용해 고흥과 관련된 콘텐츠를 포함해 녹동항 야간경관과 어우러지도록 계절·기념일별 다양한 콘텐츠 내용을 주제로 토요일 밤마다 새로운 공연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드론쇼 개막식과 첫 번째 공연 예정일인 오는 5월 6일(토) 공연은 ‘가정의 달’을 맞아 꽃다발, 하트 꽃길, 카네이션 등 가족 간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연출해 감동이 있는 첫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개최되는 녹동바다불꽃축제, 고흥유자석류축제 등 지역 대표축제 및 특별한 행사에는 1000대 규모의 드론 라이트 쇼를 기획해 대규모 특별이벤트 공연으로 준비하게 된다.


군은 매주 드론쇼 주제별 공연과 관련된 구성 안내 등을 TV, 라디오, 군 대표 홈페이지, 공식 SNS 계정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이용해 안내하게 된다.


또한, 매주 드론쇼 공연행사 진행에 있어 안전관리에 공백이 없도록 경찰서, 소방서, 녹동JC, 도양읍 등 유관 기관단체 및 업체 안전관리요원 배치, 안전점검 등 철저한 사전 준비로 안전하고 성공적인 공연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녹동항 드론쇼는 차별화된 드론 라이트쇼와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의 힘을 더해 군민과 더불어 많은 관광객들이 쉼 없이 찾아오는 동시에 고흥만의 야간관광을 대표할 수 있는 상설 드론쇼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주 드론쇼 공연이 펼쳐지는 행사장 주변은 음식 특화지역인 녹동 장어거리는 물론 각종 싱싱한 해산물 등 먹거리가 풍부한 고흥군의 대표 관광지로써 관광객들의 유입으로 인한 고흥 관광과 지역상권 활성화 등 지역경제 낙수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8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