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오는 10~16일 '한마음 치매극복 봄 나들이 걷기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따뜻한 봄날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야외 나들이를 하면서 치매에 효과적인 걷기를 실천하고 치매파트너 교육 이수로 치매 환자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3가지 미션으로 진행된다.
미션은 봄 나들이 장소에서 ‘치매극복 응원 문구’를 작성해서 기념촬영을 한 후 사진을 이메일(gimhae_ansim@naver.com)로 제출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김해사랑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 중 최고의 응원 문구 3명을 선정해 고급형 구급함을 증정하고 선정 문구는 2023년 치매관리사업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 행사 기간 내 김해시치매안심센터 누리집에 가입(관할센터 김해시치매안심센터로 지정)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할 경우 선착순 150명에게 김해사랑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한다.
시 관계자는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모두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치매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김해시치매안심센터(☎055-320-5961, 5971)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