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은 9월부터 두 달 동안 목포·진도 일원에서 펼쳐지는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로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의 사회관계망(SNS) 매체별 회원 수, 활동 실적, 대외 활동 경력 등을 평가해 26일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누리집을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5월부터 6개월간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주요 소식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SNS)에 게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위촉장을 수여하고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 포상금도 지급한다.
박근식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장은 “사회관계망을 활용한 홍보 효과가 날로 증가하고 있어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해 ‘홍보 서포터즈’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케이(K)-컬처를 선도할 문화 콘텐츠가 될 수묵의 가치를 알리는 서포터즈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수묵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전남을 세계인이 찾아오는 미술 한류의 중심지가 되도록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www.sumukbiennale.kr)와 전남문화재단(www.jncf.or.kr), 전남도(www.jeonnam.go.kr)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061-280-5867)으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8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