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사)한국청년회의소(중앙회장 이상현)와 함께 굿네이버스 같이 잇-는 가치 나눔캠페인 1:1 해외아동 결연 1호 등록 및 결의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한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진행했으며, 한국청년회의소 이상현 중앙회장 외 회장단 5인과 최민용 사무총장 외 상무위원 15인을 비롯해 각 지구 회장들과 임원단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지난 달 17일 굿네이버스와 함께 협약을 맺은 (사)한국청년회의소가 미래세대 양성을 위해 지구촌 어린 아동들의 생명과 인권을 보호하고자 굿네이버스 같이 잇-는 가치 나눔 캠페인을 통해 1:1 해외아동 결연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한국청년회의소 이상현 중앙회장이 해외아동 1:1 결연을 1호로 등록하면서 회장단과 상무위원들이 함께 나눔 캠페인으로 등록하였으며, 이를 시작으로 각 지구와 지방에 있는 한국청년회의소에서 해외아동 1:1 결연후원이 시작될 계획이다.
굿네이버스 같이 잇-는 가치 나눔 캠페인은 굿네이버스와 (사)한국청년회의소가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으로 이 날 행사에 이어 굿네이버스와 한국청년회의소는 국경을 초월한 가치 실현과 SDGs 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국내 여아청소년 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국내외 자연재해 피해복구 지원 등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고자 한다.
이상현 한국청년회의소 중앙회장은 “협약식에 이어 굿네이버스와 함께 협약 내용을 추진해갈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청년회의소가 사회적 사명을 가지고 자발적 실천력으로 지역사회와 국내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는 시대적⸱사회적 사명을 자각하고, 한국청년회의소 본연의 이념을 같이하는 청년들의 웅지와 정열을 한데 모아 자주적⸱자립적⸱자발적 실천력으로 복지사회 건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청년들이 열정을 가지고 높은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