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노르딕 워킹 주민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 시행
  • 기사등록 2023-03-28 16:55: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노르딕 워킹 주민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을 시행했다.


무안군, 노르딕 워킹 주민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 시행

이번 교육은 지도자들이 걷기의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바른 자세와 걷기의 중요성을 숙지하는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구성됐으며, 걷기 강습 진행요령 실습, 상해 예방, 응급처치 등 걷기지도자 소양 및 활동 시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통해 걷기 리더의 자질과 역량을 갖추고, 지역주민의 건강 문제를 더욱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주민주도형 사업을 추진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무안군, 노르딕 워킹 주민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 시행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27명의 걷기지도자는 주민 걷기동아리를 결성해 주민들이 자기 주도적 건강관리 및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올바른 걷기 방법 등을 지도하여 일상 속 걷기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김산 군수는 “걷기는 건강의 첫걸음으로 일상에서 장비나 도구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운동이다.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시작으로 맞춤형 보행길 조성, 보행환경개선 등을 통해 걷고 싶고, 걷기 좋은 도시 ‘워커블 시티(walkable city) 무안’을 실현하여 활력 넘치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르딕 워킹은 전용 스틱을 사용해 바닥을 찍으며 걷는 운동으로 일반적인 걷기보다 전신운동 효과가 크고 무릎 관절이 좋지 않은 노인층도 쉽게 걸을 수 있어 최근 들어 주목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7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