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람인HR, 사람인으로 사명 변경, “채용에서 커리어 플랫폼으로 도약” - 정기 주총에서 사명 변경 안건 승인, 축적한 역량과 노하우 바탕으로 채용 …
  • 기사등록 2023-03-28 07:52: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사람인HR(143240, 대표 김용환)은 27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람인(영문: Saramin)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사명 변경은 이날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관련 안건이 승인되며 확정됐다.바뀐 사명은 국내 대표 HR 기업으로 성장한 사람인이 그간 축적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채용을 넘어 구직자 및 기업과 지속적으로 함께하며 좋은 기회를 연결하고, 성장을 돕는 커리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사람인은 커리어 관련 서비스를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전·현직자와의 멘토링 ▲ 네트워킹을 위한 커뮤니티 ▲자기 개발을 위한 ‘교육’ 서비스로 개인회원들이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인재를 찾는 기업 고객의 락인 효과를 강화하며 규모의 경제를 통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의 선순환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실제로 사람인은 ▲구직자가 선배들과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커리어챗’ 및 ‘멘토링매치’ ▲다양한 직무별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커리어 교육’ 등 다양한 커리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람인은 ▲월간활성사용자수(MAU) 1,100만에 달하는 커리어 매칭 플랫폼 ‘사람인’과 ▲개발자 채용 플랫폼 ‘점핏’을 운영하며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해왔다. 또, ▲공공기관 등 채용 대행과 면접관 교육 등 ‘HR 컨설팅’ 사업 ▲인사담당자의 성과 창출을 돕는 프리미엄 플랫폼 ‘더플랩’ ▲자체 개발한 ‘인적성 검사’ 제공 등 HR 분야를 망라하며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그동안 사람인은 사용자 중심 철학과 뛰어난 IT(정보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도와 도전에 나서며 시장을 선도해왔다. 지난 2014년 업계 최초로 AI·빅데이터 전문 연구 조직 ‘AI LAB’을 설립해 관련 기술을 내재화하고, AI 매칭, 자소서 코칭, 개인 맞춤형 검색 등 AI 기반 서비스를 선보이며 채용 시장 변화를 이끌었다. 2020년에는 베트남의 IT 채용 플랫폼  ‘ 탑데브(TopDev) ’ 를 운영하는  ‘ 앱랜서(Applancer) ’ 를 인수해 해외 시장에도 진출했다.


사람인 김용환 대표는 “이번 사명 변경은 HR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낸 사람인이 커리어 플랫폼으로 더 크게 성장하고 발전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끊임 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변화를 선도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7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