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제78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 숲으로 잘사는 산림르네상스, 희망의 명품 숲 조성 박차
  • 기사등록 2023-03-18 17:08: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능주면 남정리 일대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구복규 군수를 비롯한 군청 공무원과, 군의원, 군의회 직원, 화순소방서 직원, 임업인,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여해 능주면 남정리 임야 1.5ha에 동백나무 2,000그루를 심었다.

구복규 군수는 “산림에서 힐링과 치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산을 찾는 인구가 해마다 늘고 있다”며 “산림에서 소득을 창출하고, 경제적.공익적 가치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무를 심고 가꿔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화순군은 산림이 전체면적의 73%로 산에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도 중요하지만 애써 심고 가꾼 산림이 한 순간에 잿더미가 돼 사라지는 일이 없도록 봄철 산불 예방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편백 나무 등 8종 40만 본 약 18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경제수 조림 100ha, △큰나무 조림 15ha, △미세먼지 저감 조림 10ha, △지역특화 조림 44ha등 총 179ha에 나무를 식재할 계획이며 이중 봄철에 집중해 추진한다.

또한 산림 바이오매스 수집단, 산림 자원화 사업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요 도로변의 덩굴제거 등 수목 정비로 녹지공간을 확충해 군민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통해 군 전역을 관광 자원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66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