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주민 생활 편의 및 복리 증진 등 시민 누구나 온·오프라인 신청 제안
  • 기사등록 2023-03-14 16:34: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성수근 기자]나주시가 2024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오는 5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예산 편성 과정에서 시민 참여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해 재정 운영 투명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의를 강화하기 위한 제도다.

 

주민 생활 편의 및 복리 증진수혜도가 높은 사업 등을 시민관내 영업소를 둔 사업체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다만 당해연도 완료 불가능한 사업특정인 및 특정단체에 대한 특혜성 사업타 기관 시행 사업 등은 제외된다.

 

사업 제안은 관할 읍··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시청 누리집(정보공개-예산살림-주민참여예산제도-주민제안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법령조례타당성 등 검토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주민참여예산협의회 심의를 거쳐 2024년도 본예산에 반영된다.

 

시는 공모 기간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예산제 홍보를 통해 신청을 독려하고 현장 중심의 심사를 통해 제안사업 우선순위 심의 공정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하고 삶의 질 향상과 복리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이 발굴돼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6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