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윤석열 정권 규탄대회 개최! - 야당탄압 중지! 검사독재 반대! 친일본색 규탄!
  • 기사등록 2023-03-11 17:44: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11(오후 35·18민주광장(구 전남도청)에서 윤석열 정권 야당탄압 검사독재 친일본색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규탄대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이병훈 위원장(동구남구을 국회의원)과 신정훈 전남도당 위원장(나주화순 국회의원)을 비롯해 정청래박찬대임선숙 최고위원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전남 국회의원과 당 소속 선출직공직자 및 핵심당원 등 약 1,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규탄대회는 더불어민주당 광주·전남 시·도당 위원장과 최고위원 그리고 지역위원장들의 릴레이 규탄 발언과 규탄결의문 발표 피켓운동구호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 됐으며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 속에 윤석열 정권의 실정과 무능민주주의 파괴를 성토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당원 일동은 규탄결의문을 통해 윤석열 정권이 들어선 지 채 1년이 되지 않아 나라와 국민의 신음을 깊어져만 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연이은 공공요금 인상으로 치솟은 물가는 국민을 고통 속에 몰아넣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정권은 국민을 위해 존재해야 하는 검찰의 권한을 사적 권력으로 남용해 독재정권의 야욕을 드러내고 있다, “정적제거와 야당탄압 일삼는 수사는 명백한 검찰공화국의 정치행위다고 비판했다.

 

 또윤석열 대통령은 제104주년 3·1절 경축사를 통해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의 명예를 훼손하며친일 본색을 드러냈다, “국민은 윤석열이 도대체 어느 나라의 대통령이냐며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와 함께 김건희가 운영하던 코바나컨텐츠에 대한 협찬 의혹이 제대로 된 수사도 없이 무혐의 처분 된 것과 곽상도 아들의 50억 퇴직금이 뇌물죄 무죄 판결을 받은 것을 예로 들며 민주당은 김건희 주가조작과 50억 클럽 특검을 반드시 관철시킬 것이다고 주장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11일 규탄대회 이후 12일부터 5·18민주광장에 천막당사를 설치하고 윤석열 정권 규탄과 강제징용 정부해법 철회 김건희 주가조작과 50억클럽 특검 수용을 요구하는 광주시민 서명운동을 시작한다.

 

2023. 3. 11.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62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